BMW 그룹, 작년 역대 최고치 수익 달성

BMW 그룹, 작년 역대 최고치 수익 달성 BMW 그룹은 자동차 시장의 불안한 정세에도 불구하고 2015년에 6년 연속으로 신기록을 수립하며 판매량, 매출 및 세전이익 등에 있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하랄드 크루거 회장은 “2015년에 BMW 그룹은 야심 차게 세웠던 모든 목표를 달성했다”라며, “창립 100주년을 맞아 또 다시 인상적인 실적을 올림으로써 BMW 그룹은 세계 최고의 고급 승용차 및 이동성 서비스 제공업체로서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동차 부문 판매량은 224만7485대(2014년: 211만7965대)로 61% 증가했다 2015년 그룹 매출은 2014년(804억, 100만 유로)에 비해 146% 증가한 921억 7500만 유로를 기록했다 순이익은 사상 처음으로 60억 유로를 넘으며 전년 대비 10% 증가한 63억 9600만 유로(2014년: 58억 1700만 유로)를 기록했다

2015년 BMW는 전년 대비 52% 증가한 총 190만5234대를 인도하며 새로운 판매기록을 달성했다 BMW 2시리즈와 4시리즈, 그리고 X 패밀리가 판매 성장을 주도했으며, 뉴 7시리즈와 뉴 X1을 통해 금년 판매 성장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대 이상의 높은 인기를 누린 2시리즈는 액티브 투어러와 그란 투어러가 시리즈 전체 3분의 2 이상인 10만7000대가 판매되어 총 15만7144대를 기록했다 4시리즈 역시 전년대비 27

4% 증가한 15만2390대가 판매됐다 한편, X 패밀리의 성공이 브랜드 판매 성장을 견인한 주요 역할을 했는데 X4는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총 5만5050대를 판매, X5의 경우 전년대비 141% 상승하며 총 16만8143대가 고객에게 인도됐다 또한 X6의 경우 전년대비 531% 증가한 4만6305대를 판매했다

한편, 프리미엄 친환경 브랜드인 BMW i의 경우, 작년 한해 동안 전년 대비 659% 증가한 2만9513명의 고객들이 BMW i 차량을 구매했다 전 세계적으로 BMW i3는 전년 대비 499% 증가한 2만4057대가, i8은 총 5456대가 판매됐다 2015년 MINI 브랜드의 연간 판매량은 전년 대비 120% 증가한 33만8466대로, MINI브랜드는 새로운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뉴 MINI 5도어가 9만4788대, 뉴 MINI 3도어가 12만7194대, 그리고 작년 10월 출시한 뉴 MINI 클럽맨이 8003대가 판매됐다 롤스로이스는 2015년 3785대가 팔리며, 롤스로이스의 112년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최고 실적을 기록했으며 BMW 모토라드 또한 10 9%의 성장률을 기록, 총 13만6963대를 판매하며 5년 연속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유럽 시장에서는 사상 최초로 백 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총 100만427대의 BMW와 MINI가 판매되며 9

4% 성장했다 2015년 모든 유럽 시장이 플러스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몇 년간 BMW 그룹의 가장 큰 시장 중 하나인 독일에서는 50% 성장하며 총 28만6098대, 영국에서는 126% 성장하며 총 23만982대의 BMW, MINI 모델이 판매됐다 한편 아시아 시장에서 BMW와 MINI는 4

2%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총 68만5792대가 판매됐다 특히 중국 본토에서만 16% 성장하며 46만4086대가 판매됐고, 한국은 총 5만5378대의 차량이 판매되며 전년 대비 185% 상승했다 미주 시장에서는 2

8%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총 49만5897대의 연간 판매량을 보였다 특히, 미국은 연간 판매량 40만5715대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22% 상승했다 BMW 그룹은 2016년 1월 중국 선양에 두 번째 엔진 공장 건립을 완료했다 아울러 현재 멕시코 산루이스포토시 주에 새로운 공장 건립 준비 중이며, 프리미엄 SAV 수요 증가에 따라 BMW 그룹 내 최대 생산 시설인 미국 스파턴버그 공장 확장 예정이다

또한 독일 공장 및 피츠 리서치 이노베이션센터 확장 투자 계획으로 2018년까지 뮌헨 공장에 7억 유로를 투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