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쉐보레 스파크 시승기

오늘은 2016년형 쉐보레 스파크를 만나보자 지금까지의 Spark는 기아 Morning 보다 완성도가 높았지만 편의장비가 부족했다

그 이유로 모닝을 구입한 소비자가 많다 하지만 이번 Spark는 많은 장비를 장착하고 있다 동급 모델 가운데 가장 많은 장비를 갖췄다 Spark는 2015년 서울모터쇼에서 등장했다 GM Korea가 만든 자동차다

디자인은 듀얼포트 그릴로 꾸며졌다 범퍼도 스포티하다 후드도 머슬카 같은 느낌이다 측면에는 3개의 캐릭터 라인이 들어간다 큰 사이즈의 휠이 장착된다

후면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리어램프가 들어갔다 스파크의 공기저항지수는 034Cd를 보여준다 차체강성도 높아졌다 튼튼한 철판을 70% 이상을 사용했다

새로운 용접 기술로 무게도 줄였다 인테리어는 듀얼콕픽 디자인이다 계기판도 변했다 센터페시아에는 7인치 마이링크 시스템이 장착된다 조작도 쉽다

애플의 카플레이도 장착된다 문자메세지를 음성으로 사용한다 하지만 인식을 못하는 경우도 있다 차고도 낮아졌고 시트도 낮다 뒷좌석도 넓다

헤드룸도 충분하다 주행소음도 줄였다 LTZ 트림에는 고급 장비가 사용된다 LED 램프도 장착됐다 액티브 세이프티 기능도 있다

후방 카메라도 장착된다 엔진과 변속기도 달라졌다 주행성능을 보자 Spark와 달려보자 타이어는 195mm 사이즈다

가속력이 좋다 CVT를 장착하지만 자동변속기처럼 움직인다 엔진은 3기통이다 이전 모델은 4기통 엔진이었다 3기통 이지만 진동도 적다

정숙성도 뛰어나다 중형세단과 유사한 수준이다 엔진 성능에 대해 확인하자 CVT로는 좋은 수준이다 M300 보다 나은 성능이다

GM Korea도 성능이 좋아졌다고 말한다 가속능력을 알아보자 지금은 16인치 휠을 장착한 모델이다 경차에는 16인치가 크다 14인치 휠의 성능을 보자

14인치가 뛰어나다 1초 가량 빠르다 15인치가 적당하다 16인치는 코너링에 좋다 고속에서 안정감이 좋다

14인치도 문제없다 역시 15인치가 좋다 16인치는 코너 진입이 빠르다 ESC도 거의 작동하지 않는다 타이어가 엔진을 이기도 있다

연비와 성능에서 15인치가 유리하다 M300도 핸들링이 좋았다 M400은 더 좋은 핸들링을 갖고 있다 바디롤도 적다 완성도가 높다 차체도 튼튼하다

기아 Marning 보다 월등하다 M300도 Morning 보다 뛰어났다 지금의 M400은 더 뛰어나다 제동성능도 알아보자 14인치 성능도 비슷하다

승용차로는 평범한 성능이다 기아 모닝은 경쟁차가 아니다 부족하다 한국 소비자들은 차의 성능보다 편의장비를 좋아한다 그래서 Morning이 많이 팔렸다

하지만 이번 Spark는 모든 면에서 Morning을 앞서고 있다 CVT의 단점도 없다 동력성능도 좋다 상급 모델과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다 구성도 좋다

앞으로 Spark가 팔리지 않는다면 다른 문제 때문이다 고속주행 성능도 뛰어나다 경차는 고속도로 주행이 부족하다 Spark는 고속에서도 뛰어나다 빠른 속도에서도 RPM이 낮다

2~3 RPM에서 가속력이 좋다 Spark의 장점이다 기아 Morning은 디자인이 좋다 하지만 완성도는 Spark가 뛰어나다 가격도 좋다

앞으로 많이 팔릴 것이다 연비도 알아보자 M300 보다 연비가 좋다 M400은 고속도로 연비가 뛰어나다 정말 좋은 차다

오늘은 스파크를 만났다 소비자들의 요구를 담았다 잘 팔릴 것이다 16인치 휠은 아쉽다 적당한 휠이 필요하다

경차로는 좋다 계기판 디자인도 좋다 카플레이도 좋다 안드로이드는 지원하지 않는다 2016년형 Spark를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