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이게 스포츠 세단이다! BMW ‘M5 CS’ 포착

마! 이게 스포츠 세단이다! BMW 'M5 CS' 포착 독일 뉘르브르크링 M 테스트 센터에서 주행 중인 M5가 포착됐다 기자는 이미 출시한 차에 무슨 호들갑일까? 자세히 보니 평소 모습과 다른 부분이 눈에 띈다

어딘가 낯설지 않은 디자인이다 이 M5는 업그레이드 버전 'M5 CS'로 의심되는 모델이다 CS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이나 고객서비스(Customer Service)가 아닌 클럽 스포트(Club Sport)의 약자다 이런 차를 만드는 것 역시 큰 그림에서 보면 고객 대만족이긴 하다 

BMW는 앞서 M3 CS와 M4 CS를 공개한 바 있다 M5 CS의 등장을 충분히 예상 가능하다 다만, 이번 스파이샷 속 M5 CS는 얼마 전 등장한 M5와 디자인 차이가 크지 않다 트렁크 끝에 매달린 리어 스포일러만이 유일한 차이다 앞서 M3 CS와 M4 CS에 장착됐던 리어 스포일러와 닮은 디자인이다

서킷 주행 외 시간을 테스트 센터에서 보내는 점도 M5 CS라는 의심에 힘을 보탠다 네바퀴를 움켜쥐는 브레이크는 카본 세라믹으로 알려졌다 M 퍼포먼스 파츠와는 확연히 다르다 다른 CS 패키지에도 포함되는 구성이다 M3 CS(위)와 M4 CS(아래)

M5와 M5 컴퍼티션은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얹고, 각각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765kgm과 최고출력 625마력, 최대토크 765kg

m을 발휘한다 출력은 둘 사이에 비집고 들어가는 세팅이 될 것으로 보인다  M3 CS처럼 보닛과 지붕, 리어 디퓨저, 프런트 스플리터, 리어 스포일러 등 곳곳에 카본을 사용해 몸무게를 낮추는 방법이 동월될 수도 있다 M3 CS는 M3보다 50kg 가벼워졌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앞서 언급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와 휠 디자인 역시 변화를 줄 수 있다  M5 컴페티션 M의 CS 버전은 일반 M보다 강하지만 컴페티션 보다 살짝 힘을 뺀 모델이다 촘촘하게 영역을 나누며 진화하는 M

M5는 또 어떤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줄 지? 이미지:BMW